안녕하세요. 🙂 오늘은 오랜만에 그림책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책은 다른 동화와는 조금 다른 동화이지만 옛날 이야기로 우리가 알고 있던 것과는 조금 다른 전래동화입니다. 옛 선조들의 현명한 이야기를 담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비룡소 전래동화 시리즈 신간 ‘비룡소 전래동화’ 그림책 ‘꼭두각시와 목도령’ 안녕하세요. 🙂 오늘은 오랜만에 그림책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책은 다른 동화와는 조금 다른 동화이지만 옛날 이야기로 우리가 알고 있던 것과는 조금 다른 전래동화입니다. 옛 선조들의 현명한 이야기를 담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비룡소 전래동화 시리즈 신간 ‘비룡소 전래동화’ 그림책 ‘꼭두각시와 목도령’
<감상첨부> <감상첨부>
꼭두각시와 목도령 저자 오나카 아이출판 비룡소 발매 2024.09.30. 꼭두각시와 목도령 저자 오나카 아이출판 비룡소 발매 2024.09.30.
자신다움을 찾아 나선 당당한 용기, 외모가 아닌 내면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지혜와 나눔을 실천한 옛 선조들의 이야기, 꼭두각시와 목도령 자신다움을 찾아 나선 당당한 용기, 외모가 아닌 내면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지혜와 나눔을 실천한 옛 선조들의 이야기, 꼭두각시와 목도령
비룡소 전래동화 그림책 꼭두각시와 목도령은 외모로 많은 것을 평가받는 세상에 일침을 가하는 당당한 그림책입니다. 현대인들에게 많은 생각을 던질 수 있는 동화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룡소 전래동화 그림책 꼭두각시와 목도령은 외모로 많은 것을 평가받는 세상에 일침을 가하는 당당한 그림책입니다. 현대인들에게 많은 생각을 던질 수 있는 동화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에게는 이야기의 재미와 교훈을 주고, 어른들에게는 삶에 대한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지침이 되며, 모든 연령이 함께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저도 아이들에게 읽으며 함께 읽어보았는데, 전래동화를 많이 읽어보았는데, 이런 내용의 전래동화는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신선했습니다. 그리고 이야기 전개가 예상되는 동화책이 아니라 더 집중해서 보게 된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는 이야기의 재미와 교훈을 주고, 어른들에게는 삶에 대한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지침이 되며, 모든 연령이 함께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저도 아이들에게 읽으며 함께 읽어보았는데, 전래동화를 많이 읽어보았는데, 이런 내용의 전래동화는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신선했습니다. 그리고 이야기 전개가 예상되는 동화책이 아니라 더 집중해서 보게 된 것 같아요.
마치 인형극을 보는 듯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다채로운 색감, 그리고 연극 무대를 연상시키는 배경은 광대하면서도 정말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치 인형극을 보는 듯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다채로운 색감, 그리고 연극 무대를 연상시키는 배경은 광대하면서도 정말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림책의 색감이 진하고 선이 단조롭고 굵어서 더 집중하기 쉽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신랑감을 데려오겠다던 손님이 오지 않자 직접 신랑감 목도령을 찾아 나서는 꼭두각시(여주인공) 진취적이고 힘센 요즘의 여성상을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그림책의 색감이 진하고 선이 단조롭고 굵어서 더 집중하기 쉽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신랑감을 데려오겠다던 손님이 오지 않자 직접 신랑감 목도령을 찾아 나서는 꼭두각시(여주인공) 진취적이고 힘센 요즘의 여성상을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정말 신랑감 목도룡의 집을 찾은 꼭두각시! 그리고 정말 신랑감 목도룡의 집을 찾은 꼭두각시!
꼭두각시와 목도령을 결혼하게 되면서 정말 부지런히 열심히 살게 되었고 집안에서 살림살이가 아주 좋아졌다고 합니다. 꼭두각시와 목도령을 결혼하게 되면서 정말 부지런히 열심히 살게 되었고 집안에서 살림살이가 아주 좋아졌다고 합니다.
비룡소 전래동화 그림책의 꼭두각시와 목도령 그림은 사실적 묘사보다는 인물의 표정과 몸동작을 단순화시켜 아이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려져 있습니다. 극적인 사건이 이야기 중반에 일어나게 되는데, 사건에 따른 인물의 심적 변화가 단순화된 그림을 통해 효과적으로 아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었습니다. 비룡소 전래동화 그림책의 꼭두각시와 목도령 그림은 사실적 묘사보다는 인물의 표정과 몸동작을 단순화시켜 아이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려져 있습니다. 극적인 사건이 이야기 중반에 일어나게 되는데, 사건에 따른 인물의 심적 변화가 단순화된 그림을 통해 효과적으로 아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었습니다.
고난과 역경을 겪은 후에도 꼭두각시와 목도령은 결코 좌절하지 않습니다. 서로를 의지하고 다시 살아가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살다보면 그들 앞에 귀인(할머니)이 나타나게 됩니다. 🙂 고난과 역경을 겪은 후에도 꼭두각시와 목도령은 결코 좌절하지 않습니다. 서로를 의지하고 다시 살아가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살다보면 그들 앞에 귀인(할머니)이 나타나게 됩니다. 🙂
할머니가 주신 녹색나물과 표주박★★★ 할머니가 주신 녹색나물과 표주박★★★
이 초록나물과 표주박으로 인해 꼭두각시와 목도령은 또 다른 희망이 생기고, 그렇게 늘 그래왔듯이 열심히 근면한 삶을 계속 살아가게 됩니다. 이 초록나물과 표주박으로 인해 꼭두각시와 목도령은 또 다른 희망이 생기고, 그렇게 늘 그래왔듯이 열심히 근면한 삶을 계속 살아가게 됩니다.
작은 것도 소중히 할 줄 아는 목도령과 꼭두각시 할머니가 주신 녹색 나물과 표주박에 들어 있던 물을 마신 후에만 보인다는 붉은 표주박을 소중히 보관해 둔 이들에게 또 다른 귀인이 나타나 붉은 표주박의 정체를 듣게 됩니다. 작은 것도 소중히 할 줄 아는 목도령과 꼭두각시 할머니가 주신 녹색 나물과 표주박에 들어 있던 물을 마신 후에만 보인다는 붉은 표주박을 소중히 보관해 둔 이들에게 또 다른 귀인이 나타나 붉은 표주박의 정체를 듣게 됩니다.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손에 넣을 수 있는 마법 같은 표주박이었던 것이군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손에 넣을 수 있는 마법 같은 표주박이었던 것이군요.
그런데 꼭두각시와 목도령은 이 마법 같은 붉은 표주박을 자신들만을 위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마을 사람들과 함께 모든 것을 나누고 풍요로워진 삶으로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 두 사람의 마음 씀씀이와 행동을 보면서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새삼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꼭두각시와 목도령은 이 마법 같은 붉은 표주박을 자신들만을 위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마을 사람들과 함께 모든 것을 나누고 풍요로워진 삶으로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 두 사람의 마음 씀씀이와 행동을 보면서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새삼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과연 이 세상에 붉은 표주박이 다시 나타날 날이 올까요? :-ㅇ 과연 이 세상에 붉은 표주박이 다시 나타날 날이 올까요? :-ㅇ
<꼭두각시와 목도령 이야기 요약> <꼭두각시와 목도령 이야기 요약>
나는 우리 아이와 함께 나란히 앉아 책을 읽어준 후 아이의 시선이 닿을 만한 곳에 책을 뿌려(?) 놓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한 번씩 집어서 다시 읽게 되는 모습이 보이거든요. (웃음) 엄마의 계획 성공의 순간입니다 나는 우리 아이와 함께 나란히 앉아 책을 읽어준 후 아이의 시선이 닿을 만한 곳에 책을 뿌려(?) 놓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한 번씩 집어서 다시 읽게 되는 모습이 보이거든요. (웃음) 엄마의 계획 성공의 순간입니다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A tasteful story of old ancestors who practiced sharing, such as the courage to look for puppets and wooden swords, wisdom to see inner beauty, not appearance!■ “Okay, let’s go find wooden swords in person!” “Old Ancestors…bir.co.kr The story of the old ancestors who practiced sharing, the courage to look for puppets and wooden swords, the wisdom to see the beauty of the inside, not the appearance!■ “Okay, let’s go find wooden swords by ourselves!” “Old ancestors… bir.co.kr
thumbnail image thumbnail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