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월 28일(일) 오랜만의 연휴다. 올해 12월로 예정했던 낚시 일정 때문에 강원도에 왔다. 사실 날씨가 별로 좋지 않아 선장님이 날짜를 하루 늦추거나 다음 기회로 미루는 게 어떻겠느냐는 제안이 있었지만 겨우 잡은 일정이라 일단 조해 상황을 보고 결정하기로 했다.
동해해안 일출 풍경
다행히 전날 저녁 도착했을 때보다 파도는 상당히 가라앉은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항에 위치한 ‘파리시티호’ 탑승 #강원도 #강릉 #사천항 #사천진항 #배낚시 #파리시티호 #유투버 #포군 #포군어부의 아내 #초보선장2월 28일(일) 음력 1월 17일 9물 만조 03:11/16:28 간조 10:16/22:03 날씨청천성 파고 1.5M 포대~80호 낙지 준비/열기를 하며 여유롭게 출발하였다.
사천진항에서 출항하는 파리시티호
파리시티호 선장은 아내와 함께 유튜브를 한다. 귀어와 바다에 대한 정보가 있는 유튜버 ‘푹신한 어부의 아내’ 채널이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hDHaAKEdSmRnn7lA-snKiw
포근한 어부의 아내 포근한 채널은 귀어와 바다에 대한 정보와 살아가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협찬/비즈니스 문의 [email protected]초보 선장이다. 선장은 초보일지 몰라도 낚시 경력은 수십 년을 자랑한다. 사무실에 걸려있는 낚싯대를 보면 마냥 부럽기도 하고… 나도 언젠가 선장처럼 귀어해서 바다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해…초보 선장요즘 동해에 낙지가 조금 나온다고 해서 문어 포인트로 이동한다.동해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낚시~나와라 타코야…이번 낚시 멤버들날씨도 좋고, 멀리 설악산도 잘 보이고, 파도만 없다면 최고일텐데…파도가 조금 있다문어의 입질은 없고… 준비만 계속 빼앗겼다낙지 준비오랜만에 셀카여기저기 돌아다녀봤지만 역시 초보 낚시꾼들이라 이렇다 할 아침 낙지잡이는 꽝계속 포인트 이동물고기를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선장은 바쁘다. 이번에는 더 수심이 깊은 곳으로 이동.열기 임연수 대구 뭐든 잡자. 하긴 어탐기에 어군이 많은데 얘네는 당수를 안 먹어.반년 만에 꽝을 면한 광섭 씨. 임영수 물고기 세 마리를 얻었고 수심 70m에 봉석 80호를 베이트릴로 감으려니 팔이 빠지는 줄 알았다. 30m 이상은 전동릴을 사용하자. 다시 수심 30m대에서 가자미낚시로 전환요즘 낚시갈때마다 괜찮은 동국이형나도 왔어 제대로 된 가자미 한 마리 get!오랜만에 손맛광섭이 형도 가자미김 박사와 재성이도 가자미 한 마리씩 가자미가 올라왔지만 전혀 개운치 않다. 게다가 큰 파도로 고생하시는 분들 속출. 해령이 형과 광섭이 형은 멀미로 거의 누워 있었다.하루종일 뱃멀미로 고생한 룡이 형…그러던 중 상가라!가자미 한타 두겹이다!이후에도 별다른 타격 없이 시간만 흘러가고…아쉽지만 오늘 낚시는 이걸로 끝이야. 하루 종일 높은 파도에 고생했지만 오랜만에 시원한 바다 위에서 힐링이 됐고, 무엇보다 유튜브 선장님을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며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왔다. 매일 유튜브에서 보면 연예인을 보는 느낌이야.선장님 협찬도 좀 받았다.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들른 곳은 초시막국수 선장의 추천 맛집 #초시막국수 #강원도 맛집 아쉽게도 수육이 없어져 물막국수만 가득 차 일어났다.또 먹고 싶은 맛이다.초시막국수 강원 강릉시 연곡면 초길 33-1다음 낚시는 언제쯤 갈까…늦은 저녁 집에 돌아오자 카카오톡으로 사진 두 장이 도착했다. 섭 전무 집에서 이렇게 해먹었대. #IBM #광섭 씨, 그런데 지느러미랑 비늘은 쳐서 굽기만 하고 내장도 안 바른 게 좋아요…부지런해져라.. 나는 오늘도 거물의 꿈을 꾸고 잔다.부지런해져라.. 나는 오늘도 거물의 꿈을 꾸고 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