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목 침대 평거치대 편백나무 침대
가족이 함께 사는 가구 구성보다 학업이나 독립의 이유로 1인 가구는 점점 늘어나는 가족 구성을 이제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아이들이 성인이 되면 자신의 공간을 갖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1인 가구에서 자신의 공간을 꾸밀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가구라고 하면 거의 첫 번째 침대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혼자 사는 공간에서도 침대 하나만으로 공간이 아늑해지고 편리해지는 여러 가지를 금방 떠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침대는 만드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만나보실 수 있는데, 저희 공방에서 만든 평상형으로 구성된 원목 침대를 소개합니다.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원목은 피톤치드의 발산이 높다고 하는 편백나무입니다.편백나무 살구색이 감도는 자연스러운 나무톤과 옹이가 연결된 판재로 만든 침대입니다.
같은 편백이라도 마디 구성에 따라 원재료의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옹이가 들어간 판재를 선택하면 편백나무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침대 제작이 가능합니다.
포스팅에 제작된 침대 사이즈는 슈퍼 싱글 사이즈로 침대 헤드 부분과 평면 구조가 분리되어 있으며, 평상만으로도 제작이 가능합니다.편백나무 평상형 침대는 평상을 분리하여 제작하여 좁은 공간에서 가구 구조의 변경이 용이하고 이사시 분리가 용이하며 침대 분리와 합체가 편리하도록 구성합니다.침대 하단부 공간은 수납가구를 추가로 제작하여 1인 가구의 수납공간을 더 많이 구성할 수 있습니다.주문제작으로 상판 크기도 조절할 수 있어 사용하고자 하는 매트리스나 토퍼 크기에 맞춰 맞춤 제작이 가능합니다.공방에서 만든 평상형 침대는 편백나무 판재와 판재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매트리스나 토퍼가 침대에서 사용할 때 충분히 통기성이 좋은 가구 구조입니다.평상형 침대 모서리 가공은 침대 모서리를 손으로 만지면 매끄럽게 느껴질 수 있도록 섬세한 가공으로 굴려 스타일에 따라 모서리 가공 정도도 맞춤 선택 가능합니다.평상형 침대 모서리 가공은 침대 모서리를 손으로 만지면 매끄럽게 느껴질 수 있도록 섬세한 가공으로 굴려 스타일에 따라 모서리 가공 정도도 맞춤 선택 가능합니다.평상형 침대 헤드는 주문제작으로 디자인 선택이 가능합니다.평상형 침대로 베드헤드는 별도 제작도 가능합니다.침대 헤드 선택 여부에 따라 침대 전체 가격도 달라집니다.평상형 침대 헤드는 주문제작으로 디자인 선택이 가능합니다.평상형 침대로 베드헤드는 별도 제작도 가능합니다.침대 헤드 선택 여부에 따라 침대 전체 가격도 달라집니다.평상형 침대 헤드는 주문제작으로 디자인 선택이 가능합니다.평상형 침대로 베드헤드는 별도 제작도 가능합니다.침대 헤드 선택 여부에 따라 침대 전체 가격도 달라집니다.평상형 침대 헤드는 주문제작으로 디자인 선택이 가능합니다.평상형 침대로 베드헤드는 별도 제작도 가능합니다.침대 헤드 선택 여부에 따라 침대 전체 가격도 달라집니다.#원목침대 #평면침대 #편백나무 #편백나무침대 #주문가구 #맞춤침대 #안산목공방 #시흥목공방 #수원목공방 #안산공방 #떡톡공방동동목공방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용신로 306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가속시킨 공간 변화와 공간의 미래를 말하는 유·현중 건축가의 책 첫머리에는 방 3개 구조의 85㎡의 중산층 주택의 크기와 그 공간에 들어온 침대 얘기부터 시작된다.전에 우리 방에 깔이불을 깔고 자고 있었다.아침에는 이불을 옷장에 넣어 그 자리에 식탁을 놓고 가족들이 모여서 밥을 먹었다.같은 자리가 시간에 의해서 자기 자리로 사용되고 밥을 먹고 식탁에서 음식과 그릇을 치우면 공부하는 책상이다.하나의 공간이 시간과 함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됐다.여권이 신장되고 가사 노동을 줄이는 방향에 가구 문화가 발전한다.이불을 깔고 치우는 노동을 줄이기 위해서 침대를 사용한다.침대는 공간적으로 하루 8시간만 쓰지만 자리는 24시간 차지하는 가구 장치이다.서양에서 침대를 쓴 이유는 난방 시스템이 온돌이 아니기 때문이다.온돌이 없는 서양의 경우 바닥은 춥고 위로 올라갈수록 따뜻해진다.더운 공기가 위로 올라가고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이다.그래서 밤 추운 자지 않기 위해서는 바닥에서 오른 침대를 써야 한다.그러므로 과거의 침대는 지금보다 훨씬 높았다.이런 서양의 침실 문화가 한국 문화에 들어와서 방이 좁아졌다.공간의 미래 저자 유현준 출판 을유문화사 출시 2021.04.25.공간의 미래 저자 유현준 출판 을유문화사 출시 2021.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