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이동 정형외과 건강한 바른의원입니다.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날씨가 추워지면 조심해야 할 질환 중 하나인 오십견, 내려가는 기온으로 인해 근육 및 혈관 수축과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통증이 더욱 느껴집니다. 오늘 우이동 정형외과에서 오십견에 대해 증상부터 치료법까지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오십견은 중년에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어깨 관절의 운동 범위를 제한시키는 질환입니다. 어깨 경지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며 겨울처럼 얼어 있어 동결견이라고도 합니다. 오십견은 보존적 치료 또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통증과 경직이 회복되는 자가 회복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회복하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회복 후에도 어깨의 운동 범위가 부분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오십견의 증상으로는 우선 어깨의 통증과 경직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병이 심해지면 머리를 감거나 얼굴을 감는 등 팔을 드는 행동에 나타나는 통증으로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오십견은 밤의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야간 통증의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팔 저림, 움직일 때 덜컹거리는 느낌 등이 있습니다.
오십견은 비수술 치료를 통해 통증을 충분히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 비수술 치료 중에 체외 충격파가 있습니다. 체외충격파란 통증 부위에 강한 에너지를 보내 미세손상을 주고 신체 자가치유세포를 활성화시켜 혈류량 증가 및 조직재생 증가를 돕고 통증 및 염증을 완화시키는 치료입니다.
체외충격파는 10분 내외의 짧은 시술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치료 후 별도의 회복시간이 필요 없어 입원이 불필요하며 치료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절개 시술로 절개 및 마취로 인해 나타나는 부작용과 합병증을 최소화하여 고령 환자, 기존 질환으로 인해 치료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적합한 치료입니다.
오늘 오십견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오십견은 보존적 치료를 통해 낫는 질환이지만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재발이 많아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깨 통증이 느껴지면 우이동 정형외과에 내원하셔서 진단과 세밀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 603알 301호, 4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