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영어 공부에 적합한 아메리카 드라마와 영화를 추천합니다.
영어공부 미국드라마 추천
최근에는 다양한 미드를 제공해 주는 미디어가 많이 등장하면서 예전과 달리 자신의 취향에 맞게 좋은 미드를 골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추천하는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프렌즈
미드프렌즈에서 영어공부를 하기에 아주 좋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인 것 같아요. 원래 뻔한 것은 싫어하지만 가끔은 멀리 돌아가는 것보다는 뻔한 것을 선택할 때가 더 현명하게 작용하기도 합니다.
미드프렌즈의 경우는 배우들의 언어 속도가 너무 빠르지 않고 느리지도 않아 듣기 공부에 최적입니다. 그리고 일상 시트콤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표현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반면에 미드프렌즈는 매우 재미있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히는데요. 왜냐하면 너무 재미있어서 아직 완전히 끝나지도 않은 에피소드를 당황하고 다음 에피소드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면 아무래도 공부 효과가 떨어질 수 있겠죠?
2) 모던패밀리
두번째로 추천하는 영어 공부 미드는 모던 패밀리입니다. 사실 프렌즈와 모던 패밀리는 영어 공부에 있어서 양대 산맥을 형성하고 있어요. 모던 패밀리도 프렌즈처럼 일상을 다루는 내용이라 다양한 생활영어 표현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모던패밀리는 배우들의 발음이 조금 힘들다는 것입니다. 정말 한결같이 다양한 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듣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다양한 톤을 접할 수 있고 듣기 실력의 폭이 더 넓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점은 프렌즈인 것 같은데요. 너무 재미있다는 게 단점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모던 패밀리가 프렌즈보다 재미있다고 생각했어요.
3) 굿플레이스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미드는 굿플레이스입니다. 굿플레이스에 나오는 배우들의 발음은 그리 어려운 편이 아니라 러닝타임도 프렌즈나 모던 패밀리처럼 22분 정도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작품이기 때문에 오래된 표현보다는 최근의 표현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내용도 지루하지도 않기 때문에 즐겁게 공부할 수 있지만 가끔 생각에 잠기는 장면이 나와서 내용이 다소 무겁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비속어 같은 게 의외로 자주 나오니까 이점 참고해 주세요.
4) 에밀리 파리로 간다
다음으로 영어 공부에 좋은 미드는 에밀리 파리에 가는 것입니다. 이것도 최근 작품이기 때문에 요즘 사용하는 표현을 접할 수 있고 러닝타임도 28분 내외여서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생활을 다루는 내용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표현까지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내용이 별로 재미없는 건 아니에요. 이상하게 가면 갈수록 오히려 더 엉망이 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하지만 에밀리 파리로 간다는 데 소개된 다른 미드들과는 달리 시즌이 아직 2개까지밖에 없고 시즌 1개당 에피소드도 10개밖에 없기 때문에 목표를 정하고 매듭지을 수 있다는 점과 여기에 오는 성취감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셜록
이번에 추천드릴 작품은 셜록입니다. 셜록은 미드가 아니라 영드인데요. 정말 본토와 영국의 발음을 공부하고 싶다면 셜록을 추천합니다.
내용 자체가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양한 상황을 접하고 그에 맞는 영어 표현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말이 너무 빠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익숙하지 않은 영국 발음이라 알아듣기 어려운 편이에요.
하지만 대사도 많은 편이고 여러 장면을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영국 영어를 공부하고 있다면 셜록을 추천합니다.
영어 공부 영화 추천
- 캐치미 이프 유캔
다음으로 영어 공부에 좋은 영화로는 캐치미 이프 유캔이 있습니다. 일단 내용이 너무 재밌어요. 그래서 긴 러닝타임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반복해서 볼 수 있는데요.
배우들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톰 행크스 등 유명한 배우들이 나오기 때문에 그들의 발음을 배우는 재미도 상당합니다. 그리고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몰입도가 더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인턴
다음으로 영어 공부에 가장 적합한 영화는 인턴입니다. 소재가 신선하고 독특합니다. 정년퇴직하고 경력이 강한 직장인이 다시 새로운 도전을 위해 나이가 두 배 정도 차이나는 CEO 밑에 들어가 다시 회사생활을 하는 내용입니다.
이 영화는 그저 웃는 것보다 옅은 미소를 보이는 영화입니다. 내용이 지루하지도 않아서 반복해서 시청하기에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회사생활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회화 표현도 같이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조 블랙의 사랑
마지막으로 영어 공부에 좋은 영화는 조 블랙의 사랑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재미없고 하루 종일 달콤한 영화입니다.
하지만 로맨스 영화만큼 영어를 공부하기에 좋은 영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력이 좋아서 굉장히 몰입해서 볼 수 있어요. 원래 몰입감이 높을수록 면도에도 좋다니까요.
하지만 러닝타임이 3시간이라 로맨스 영화를 싫어하면 조금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여기까지가 영어 공부에 좋은 미드나잇과 영화를 추천했습니다. 미국 드라마나 영화에서 공부하기 위해서는 먼저 대본을 구해야 하는데, 이렇게 미국 드라마 대본이나 영화 대본을 구할 수 있는 곳으로 제 영어 회화 카페를 추천합니다.
학생들이 모이면 학교가 됩니다. TED강연/영어회화/영어공부/기초회화/생활영어/비즈니스/테드강연 cafe.naver.com
여기에는 위의 모든 작품의 대본이 있습니다. 또한 듣기 공부에도 좋은 MP3 파일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 말고도 다양한 작품들이 많으니까요. 취향에 맞게 공부할 수도 있어요. 참고로 필요한 자료가 없으면 자료 요청도 가능합니다.
오늘 안되면 대체 무슨 근거로 내일 할 수 있을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