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창문마스터입니다. 오늘 저희가 소개할 곳은 파주에 있는 아파트 섀시 틈새를 이용한 창문 벌레 차단 시공 작업을 다녀왔습니다. 저희가 하는 작업은 모헤어 교환이 아닙니다. 확실한 방법이 아니면 시도하지 않겠어요.
이쪽은 창문에 필름지를 조금 진한 걸로 붙여놔서 사진으로 보시면 예쁘실 것 같은데 조금 답답해 보이는 면도 있어요. 자외선 차단 효과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오래된 아파트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파주라는 곳이 주변을 보면 조경이 많은 곳에 위치한 곳이 종종 있기 때문에 창문 틈을 막는 시공으로 인한 벌레 차단이 시급하다는 문의가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도 파주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이 지역에서 문의가 왔어요.
저희는 벌레 차단 시공을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새시 틈새 메우기 작업을 하다 보면 미세 방충망을 해야 할 때가 가끔 생기곤 하는데 가급적 저희에게 받지 말고 다른 업체에 미리 받아두라고 전해드리고 교체 후 방문하겠습니다. 여기는 사진으로는 잘 느껴지지 않으시겠지만 방충망을 교체해 두었습니다.
지금 보고계신 제품은 코너캡이라는 제품입니다. 네트워크 교환업체에서 무상 또는 유상으로 진행하는 제품입니다. 이런 것들로 아무리 잘 막아도 아무 의미도 의미도 없다는 것을 이 글을 읽고 있는 소비자분들이 잘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창문 틈을 막을 계획이 없으신 분들은 이거라도 있어야 하잖아요.저희는 사용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소비자분들이 셀프로 한 것을 촬영한 것입니다. 어떤 곳을 방문하면 풍지판만 덩그러니 붙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설마 풍지판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말만 믿고 풍지판만 덩그러니 구매하시는 분들이 아직 있는지 궁금합니다. 설마 이제 그런 분 없을 거예요. 저걸로 막았다고 해서 결코 능사가 아니기 때문에 상식으로 잘 알아야 합니다.
풍지판을 사서 굳이 하고 싶다면 차라리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을 사지 말고 다2소 제품도 너무 좋으니까 그걸 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온라인 물건은 너무 비싸요.한 가지 더 알아두고 선택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창문 틈을 막으면 두 개가 있어요. 첫 번째는 외풍 차단 목적으로 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로지 바람을 막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여름철 냉방 손실을 막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 또 소음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런 창문 틈을 막는 작업을 생각하시면 됩니다.하지만 알아야 할 것은 창문 틈을 막는 작업을 위에서 말씀드린 목적으로 시공하면서 창문 벌레를 차단하는 목적까지 원한다면 반드시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그렇게는 안 돼요. 그런 방법으로 도전한 많은 업체들이 지금 보이지 않는 이유가 그 때문입니다.창문에서 날아다니는 것을 해결해 주었으면 하는 것이라면 반드시 방충제 전문 시공을 받아야 하지만, 그것을 잘하는 곳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모헤어 교체를 통해 차단 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더 확실하고 명확한 방법으로 하기를 저도 소비자도 원하고 있으니까요.그래서 단순히 털을 깎는 곳이 아니라 방충작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반드시 입주민분들의 리뷰가 있어야 결정적인 증거가 되기 때문에 그런 후기를 봐달라고 꼭 말씀드리겠습니다.소비자 리뷰는 창마스터 유튜브 채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댓글란에 숏컷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