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테크 인플루언서 아정입니다. 스마트폰의 발전은 성능, 디스플레이, 배터리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화면 크기 경쟁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과거 애플도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없는 아이폰은 만들지 않겠다고 했지만, 지금은 맥스 시리즈도 나오니까요.이제는 고정 크기를 넘어 화면을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까지 나왔습니다. 이미 4시리즈까지 출시된 갤럭시 폴드 4, 플립 4입니다. 폴드1이 나왔을 때는 완성도가 기대보다 떨어졌습니다. 지금은 잘 쓰고 있어요. 이제 어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나오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지금 시작할게요 🙂
갤럭시 폴더블
갤럭시 폴더블
삼성 폴더블 폰4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해 접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대표적인 스마트폰은 갤럭시Z 시리즈가 있습니다.
인폴딩 구조로 되어 있고 평소 디스플레이 패널은 접혀 있습니다. 열어서 내부 화면을 크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는 일반 갤럭시 스마트폰처럼 펀치홀 디자인이 없습니다.
패널 상단 디스플레이 아래 카메라를 넣은 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New-Ifinity Display)를 적용해 카메라가 없는 것처럼 보이며 깔끔한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 continuity 기능을 적용하여 커버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을 열면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접었을 경우에는 커버 화면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폴더블폰 화면 전환에 따른 앱을 정지하고 다시 실행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삼성 롤러블 폰
삼성 롤러블 폰
삼성 폴더블의 다음 세대는 갤럭시Z 롤러블 폰 시리즈로 기대되는데요. 폴드의 단점이 부러지는 부분이 아직 보인다는 건데요. 갤럭시 롤러블은 접히는 것이 아니라 원형으로 감겨져 있어 펼쳐도 흔적 없이 평평한 화면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디자인은 롤러블폰처럼 끝에 휴지심처럼 감겨 있는 것이 아니라 사진처럼 듀얼 슬라이드폰처럼 디자인돼 펼치거나 접혀도 평평한 두께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또 다른 폴더블 단점은 메인 디스플레이를 펼 때 힌지의 압력에 의해 힘이 필요합니다. 미끄러워서 떨어뜨리기도 해요. 그래서 평소에 잘 안 펴지더라고요.사진 속 삼성 슬라이드폰처럼 출시되면 필요에 따라 화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용자 취향에 맞게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삼성전자가 특허청에 출원한 롤러블 스마트폰 관련 특허를 보면 화면을 좌우나 상단으로 펼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대화면은 현재 폴드, 상단은 플립 모델과 비교됩니다.갤럭시 슬라이드 목업 이미지를 보면 폴드나 플립의 단점인 접힘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갤럭시 슬라이드 목업 이미지를 보면 폴드나 플립의 단점인 접힘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오늘은 갤럭시 폴더블의 차세대 슬라이드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상소문폰으로 알려진 lg롤러블폰은 완성도 면에서 기대되는 모델인데 중단되어 아쉬웠는데요.삼성 폴드는 버전업이 될 정도로 개선되었습니다. 유럽 특허청에 ‘갤럭시 Z 롤’과 ‘갤럭시 Z 슬라이드’라는 상표를 등록해 롤러블 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폴드 시리즈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볼 때 롤러블도 곧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갤럭시z플립4장식 : 커버화면 벽지 안녕하세요 Galaxy Z플립4는 폴더를 열지 않고 커버디스플레이를 통해 메시지, 시간, 앱 공지사항 등 다양한… blog.naver.com갤럭시z플립4장식 : 커버화면 벽지 안녕하세요 Galaxy Z플립4는 폴더를 열지 않고 커버디스플레이를 통해 메시지, 시간, 앱 공지사항 등 다양한… blog.naver.com갤럭시z플립4장식 : 커버화면 벽지 안녕하세요 Galaxy Z플립4는 폴더를 열지 않고 커버디스플레이를 통해 메시지, 시간, 앱 공지사항 등 다양한…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