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9일 소득령이 개정된다는 소식을 듣고 자료를 정리하여 새벽까지 카드뉴스를 만들어 발행하였습니다.읽으면서 공부도 하고 보기도 쉽고 핵심도 요약하면서 카드뉴스도 만들었습니다.업로드한 시간은 자정이 넘어 5월 10일 오전 2시 47분. #글로소득 #우미온 아래는 제 블로그 글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제 사진이 출처를 잘린 채 돌아다닌다고 해서 링크를 몇 개 받았습니다.같이 보도록 만든 카드뉴스인데, 출처까지 잘라서 게시했다는 부분이 너무 아쉬웠습니다.심지어 원작자인 저보다 상위 노출되기도 합니다.이런 경우 원작자가 오히려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작자가 불펌한 듯 나쁜 블로그로 낙인찍힘) 아래는 각종 카페에 불펌된 사진들입니다.
아래는 각종 블로그에 블펌된 스크린샷입니다.게시된 날짜만 봐도 저보다 늦게 게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일부 불펌글 댓글에는 보기 쉽게 이미지로 정리해줘서 고맙다는 댓글도 있습니다.고맙다는 인사를 받으려고 쓴 글은 아니었지만 마음이 아픈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다음날 아침에도 출근하는 직장인이 새벽 3시 가까이 잠들지 않고 쓴 소중한 글입니다.출처를 일부러 자르는 행위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신고를 통해 게시글 중단을 요청할 수도 있지만 댓글만 몇 개 남겼습니다.#블로그의 불펌 신고 방법은 포스팅 아래에서 간단히 언급합니다.
이번 기회에 블로그의 불펌 방지를 위한 몇 가지 방법을 다루고자 합니다. 저작권 표시(CCL)를 설정하다
아래 사진의 ‘관리’를 클릭합니다.
콘텐츠 공유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확인]을 클릭하여 변경된 설정을 저장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글을 발행하기 전에 발행 설정에 CCL 표시를 체크해 주세요.
화상에 서명하다사진을 수정하면 서명을 남길 수 있습니다.나는 글로 소득 png 파일이 있어서 이미지로 서명을 넣었습니다.기본값(기본값)은 블로그 주소가 텍스트 서명으로 들어갑니다.이전에는 이미지 파일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서명을 구석에 배치했지만, 최근에는 이미지의 중간이나 자르기 어려운 위치에 배치하기도 합니다.구석에 출처를 표시했더니 그 부분만 잘려서 사진이 떠돌더라고요.만약 어렵게 작성한 글이나 이미지가 출처 없이 떠도는 것을 발견했다면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저작권침해게시물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나는 신고 절차는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방법만 남겨요.#불펌 블로그 신고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신고 방법을 보면서 아쉬웠던 것은 이러한 절차까지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게 합니다.도용당한 걸 신고하는 사람이 증명해야 하거든요.관련 URL과 증빙(캡처 등)을 잘 갖추어 신고해야 합니다.신고 방법 및 처리 과정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모방없는 창조는 없습니다.그러나 어렵게 글을 작성하는 블로거나 창작자가 비리로 인해 저품질 블로그가 되어 생산(창작) 활동을 중단하게 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이 글이 도움이 된다면 공감을 누르고 댓글을 하나 달아주세요.#우미온 #글로소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