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건물을 보면 모두 새 건물은 아닙니다.오히려 그런 건물보다 노후한 건물이 대다수입니다.그래도 대치동 100억? 200~500억대의 건물이나 작은 빌딩은 무수히 있습니다.우리는 그것을 보고 ‘이 건물을 다시 지으면 돈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매입하려고 합니다.그런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대치동 100억대 건물 및 작은 빌딩을 파는 건물주는 왜? 신축이나 리모델링 없이 팔까요?신축 및 리모델링 후에 팔면 가격을 더 받을 수 있잖아요.
또 노후건물을 매입해 신축 or 리모델링하면 건물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데 왜? 노후화된 것 말고 신축이나 리모델링된 건물을 살까요?지금부터 이야기하고 있는 것은 대치동 100억대 건물이 아니라 어느 지역 건물이든 모두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대치동의 100억 대 건물이나 작은 빌딩, 노후 거매해서 신축하려면?
신축하기 전에 주변 건물의 건물 시세를 알아봐야 해요.신축하면 건물 가격이 비싸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주변 건물보다 현격히 높아지는 건물이 완성된다?그렇죠. 제가 원하던 예상 임대료로 임대를 못할 확률이 높고 당연히 수익률이 낮아집니다.그 지역의 건물이 그 가격에 형성된 이유는 임대료 수요가 그 정도가 적당하다는 의미입니다.
대치동 100억대 건물을 사는 사람들은 수익률을 안 볼 수도 있지만 수익률을 일부러 낮은 걸 사는 사람은 없어요. 100억 대의 건물 or 작은 빌딩, 노후된 것을 구입하고 신축하려면?
내가 원하는 방향의 건물이 못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건물을 신축하면 10년 늙는다는 말이 까닭 없이 나오지 않습니다.공사 도중에 일어나는 짧은 에피소드를 보더라도 1. 글씨를 통해서 본 외관이 좋고 설계를 픽스 했는데 어떤 자재를 사용할 때 그 느낌이 드는지 모르죠?2. 어떤 자재가 좋은 재질로 어떤 느낌인지 모르죠?3. 본업이 있으니까 100%마음에 하는 게 힘드시죠?4. 작업 현장을 봐도 대충 진행하는지 모르죠?5. 최신 트렌드가 모르죠?6. 완성했는데 생각대로 건물이 완공되지 않았을 때의 대처 방법을 모르죠?7. 건물 전체적인 톤&예절을 맞추기 위한 엘리베이터의 색, 재질, 화장실, 계단 난간 등을 건물의 모습을 접목시키는 것은 어렵지요?8. 입지에 맞는 건물의 외형과 구조가 모를 거예요?9. 어디의 시공사를 잘하나 설계가 잘하는지 모르죠?10. 견적을 받고도 자재 가격과 시공 가격이 적당할지 모르죠?그 밖에도 매우 많지만 굵은 몇가지 봐도 벌써 10개의 문제점이 보이네요.
문제는 이것이 시작에서.신축 및 리모델링하기 위해서는 대출 PM, 불만 등 다양한 문제 해결이 남아 있습니다.왜 대치동 100억대의 건물 or 작은 빌딩을 건물주가 신축 및 리모델링 후에 매각하지 않는지 이해하겠죠!재건축은 매우 힘든 일이라 건물이 잘못된 경우는 1. 대출에 따른 금액 손실.2. 임대료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낮게 책정 3. 건물의 가치 그대로이거나 약간 상승 100억 건물 10억을 걸고 신축했지만 매각하는 경우는 110억 가까이 할 수 있어요..는 대부의 금액과 정신적 스트레스 비용을 계산하면 오히려 손해입니다대치동 100억 건물 or꼬마 빌딩을 찾는 분에게 좋은 무료 샘플 북을 하나 추천하겠으니 꼭 읽어 보세요.(카페에 가입하고 전자 서적을 신청하면 좋습니다.)(스크랩 및 코멘트하지 않고도 회원 등록하고 신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웃음)
문제는 이게 시작이고. 신축 및 리모델링을 위해서는 대출, PM, 민원 등 다양한 문제 해결이 남아 있습니다.왜 대치동 100억대 건물 or 작은 빌딩을 건물주가 신축이나 리모델링 후 매각하지 않는지 아시죠! 재건축은 매우 어려운 일이고, 건물이 잘못되면 1. 대출로 인한 금액 손실.2.임대료와 같거나 오히려 낮게 책정3.건물의 가치 그대로이거나 약간 상승 100억 건물 10억을 들여 신축했는데 매각할 경우 110억 가까이면 가능합니다..그럼 대출금액이나 정신적 스트레스 비용을 계산하면 오히려 손해입니다. 대치동 100억 건물 or 꼬마빌딩을 찾으시는 분들께 좋은 무료 샘플북을 하나 추천드리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카페에 가입하셔서 전자책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스크랩 및 댓글을 달지 않으셔도 회원가입하고 신청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